법무부 설문조사.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 인권이 존중받는 사회

2024년도 대국민 온라인 서비스 이용 만족도 조사

법무부 홈페이지를 통한 대국민 온라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얼마나 만족하시는지 하나의 번호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1. 전화 또는 방문 신청보다 온라인 서비스가 편리하다. ( )
그렇다 대체로 그렇다
보통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2. 법무부 온라인 서비스 이용 중에 발생하는 장애/문의 사항에 대해 원격지원 또는 유선을 통하여 친절하게 안내를 받았다.
그렇다 대체로 그렇다
보통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이용해본 적이 없다

3. 법무부 온라인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유용한 방향으로 개선되고 있다. ( )
그렇다 대체로 그렇다
보통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4. 원하는 온라인 서비스 항목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 )
그렇다 대체로 그렇다
보통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5. 온라인 서비스의 화면 구성 및 색상, 글자 크기 등이 적당하다. ( )
그렇다 대체로 그렇다
보통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6. 소년보호 편지쓰기 등 민원 처리 진행 상황을 제공하는 서비스는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
그렇다 대체로 그렇다
보통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7.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원활한 응답속도를 제공하고 있다.( )
그렇다 대체로 그렇다
보통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8. 온라인 서비스 이용 시 사용자 본인인증 방법이 더 편리해졌다. ( )
그렇다 대체로 그렇다
보통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9. 법무부에서 제공하는 대국민 온라인 서비스를 향후 계속 이용할 의사가 있다. ( )
그렇다 대체로 그렇다
보통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10. 법무부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개선 제안사항 등의 내용을 작성하여 주십시오.

□ 다음 사항은 통계분류 목적으로만 묻는 질문입니다. 부담 없이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11. 귀하의 연령대를 선택해 주십시오.
10대 이하 20대
30대 40대
50대 60세 이상

12. 귀하께서 주로 사용하시는 온라인민원서비스는 무엇입니까? (복수선택 가능) (선택 제한 개수 : 7개)
보관금 관련 서비스 수용자 접견 관련 서비스
반입도서 관리 소년보호 편지쓰기
국립법무병원 접견 관련 서비스 민원 질의 응답
기타

13. 상품 당첨 시 수령을 위한 연락처(설문 응답자 중 30명 추첨)